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숲속애애플트리(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숲속애애플트리” 인터넷 사이트 (www.sseat.kr과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숲속애애플트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 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를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회원(구매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2. 2.비회원(구매자): 회사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법인
3. 3.판매회원(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4. 4.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7.게시물: 회원 및 비회원이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등)

1.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④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⑤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⑥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⑦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그에 부수되는 서비스
2. 2.숙박 예약대행 서비스
3. 3.낚시터 예약 대행 서비스
4. 4.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예약완료(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가 예약완료(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①회사는 컴퓨터 및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구매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 고지하거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구매자들의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구매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①구매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구매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사이트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③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④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⑤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 보호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시 포인트 또는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을 소멸됩니다.
2. ②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2.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3.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③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④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④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①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타인의 정보도용
3. 3.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0. 10.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1. 11.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3. ③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 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7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상실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

1. ①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④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⑦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⑩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⑪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2.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3.판매자 등에게 거래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전화번호 등)를 제공하는 경우
4. 4.예약대행(구매)이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이용이 종료된 이후에도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5.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12. ⑫본 약관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 14 조 (지급방법)

1. ①사이트에서 구매한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1.계좌이체
2. 2.카드 결제
3. 3.온라인 무통장입금
4. 4.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5.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2. ②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5 조 (포인트)

1. ①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가 되며,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이며,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②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이 될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3. ③포인트는 예약거래, 이벤트 참여, 후기 작성 등을 통해 적립되며, 예약거래 시 회사가 지정한 범위 내에서 결제수단으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4. ④예약거래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포인트는 실제 퇴실일 익일에 적립됩니다.
5. ⑤예약거래가 취소될 경우 예약에 이용된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6. ⑥적립된 포인트가 법률에 위반하여 적립되었거나, 부정한 방법에 의한 적립 사실이 확인될 경우 이에 대한 객관적 소명이 이루어질 때까지 포인트의 사용이 중지되거나 소멸될 수 있습니다.
7. ⑦적립된 포인트의 소멸은 적립시 고지된 바에 따라 유효기간 1년 이후의 특정일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만료시 자동 소멸됩니다.
8. ⑧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⑨회원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2. ②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판매 서비스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판매자의 서비스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회사는 구매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구매자의 해당 아이디(ID)[해당 아이디(ID)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ID) 포함]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④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⑤구매자는 구매한 서비스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청약철회 서비스의 임의사용을 하여서는 안되고 만약, 예약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⑥구매자는 판매자와 예약대행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⑦구매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판매자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⑧구매자는 예약대행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9. ⑨회사는 구매자가 서비스를 구매한 후 24시간 이내에 예약대행 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예약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⑩회사는 구매자의 예약대행 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⑪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⑫구매자는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서비스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13. ⑬미성년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청약철회 등)

1. ①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구매 또는 예약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②구매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철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1.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예약 취소된 경우
2. 2.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다른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3. 3.예약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4. 4.서비스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5. 5.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③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④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예약취소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5. ⑤예약취소에 따른 취소수수료는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6. ⑥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예약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취소수수료를 제외한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⑦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예약철회 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예약철회 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⑧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단, 판매자와 구매자간 분쟁건에 대해서는 분쟁 완료전까지 환불 등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9. ⑨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회사 및 판매자는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이 약관의 다른 환불 및 취소 규정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제 18 조 (금지행위)

1. ①판매자와 구매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이 경우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③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④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는 금지됩니다.
5. ⑤서비스의 실질적인 구매 및 사용의사가 없는 구매 및 예약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6. ⑥회사는 회원의 부당한 이용행위 또는 시스템 부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사의 면책)

1. ①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서비스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서비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3. ③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④회사는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⑤회사는 구매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⑥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연결 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 간의 관계)

1. ①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②연결 서비스은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구매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적립금, 할인쿠폰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금, 할인쿠폰 회수, ID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게시물)

1. ①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6.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7.해당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8.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9.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②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게시물의 관리)

1.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 : 숲속애애플트리 peterpanzero@naver.com

제 24 조 (분쟁해결)

1. ①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을 준수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는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③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기로 하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②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1. ①이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 ①이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publish
예약확인 / 취소